그저 그런날

직업정성검사

노종현 2015. 10. 16. 15:54

생각하는 사람 -아이디어를 사람들의 비전으로 승화시킨다.

당신은 민첩하고, 현명하고, 경각적이며, 언제나 거리낌없이 솔직하게 말하고, 남을 격려하는 데 능숙합니다. 당신은 새로운 도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의 모든 것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추상적인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능력이 있고 전략적인 사고로 그것을 분석합니다. 당신은 또한 남을 쉽게 읽는 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순응적인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한 가지 방법으로 한 가지 일만을 하는 일은 극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취미는 언제나 빠르게 바뀌곤 합니다.

INTP위인:Albert Einstein(아인슈타인),Physicist(물리학자)

예언가 -아이디어를 사람들의 비전으로 승화시킨다.

당신은 민첩하고, 현명하고, 경각적이며, 언제나 거리낌없이 솔직하게 말하고, 남을 격려하는 데 능숙합니다. 당신은 새로운 도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의 모든 것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추상적인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능력이 있고 전략적인 사고로 그것을 분석합니다. 당신은 또한 남을 쉽게 읽는 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순응적인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한 가지 방법으로 한 가지 일만을 하는 일은 극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취미는 언제나 빠르게 바뀌곤 합니다.

ENTP위인:Socrates(소크라테스),Philosopher(철학자)

집행관 -모든 것을 정통한다.

당신은 솔직하고 성실하며 결단력이 있고, 선천적인 리더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논리적이지 못하고 효율이 낮은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재빠르게 알아차립니다. 당신은 끊임없이 시스템을 더하고 발전시킴으로서 조직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당신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진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빠른 정보력을 가지고 있고 박학다식하며, 타인에게 당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표현하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타인에게 당신의 생각을 표현하기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ENTJ위인:Napoleon Bonaparte(나폴레옹),Emperor(황제, 장군)

전문가 -우수성과 독특함을 추구한다.

당신은 많은 오리지널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언제나 꾸준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고, 스스로 세운 목표를 완성합니다. 당신은 외부세계의 암시와 패턴을 빠르게 이해하며 다른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한 약속은 계획적으로 완벽하게 지킵니다. 당신은 아주 독립적이며, 대단한 "의심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든 남에게든 언제나 높은 기대치를 세웁니다.

INTJ위인:Isaac Newton(뉴턴),Physicist(물리학계의 대가)

나눠주는 사람 -모든 사람의 잠재력을 극대화로 발휘시킨다.

당신은 열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타인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동정심이 매우 강합니다. 타인의 기분과 필요와 동기를 매우 예리하게 알아냅니다. 당신은 모든 사람들의 잠재력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타인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줍니다. 당신은 언제나 개인의 발전과 그룹의 성장을 추진합니다. 당신은 비평이나 칭찬에 매우 민감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대접받기를 원하고, 사교술에 매우 뛰어나며 타인과의 협력에 능숙합니다. 당신은 매우 호소력있고 남을 분발시키는 데 능력이 있는 리더입니다.

ENFJ위인:Martin Luther King, Jr.(마르틴 루터),Civil rights activist(민권 운동가)

지도자 -타인의 암흑에 따뜻한 빛을 가져다 준다.

당신은 당신의 생각과 다른사람과의 관계, 그리고 물질적인 생활에서 더 깊은 의미와 그들의 연결을 추구합니다. 당신은 사람들의 동기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싶어하며, 다른 사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대단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조금의 빈틈조차 없고 자기의 가치관에 매우 충성적입니다. 당신의 바램은 다른 사람을 위해 조금이라도 더 봉사하는 것입니다. 이 바램을 실현하는 과정중에 있는 당신은 확고부동하고 과감하며, 조리 있고 질서정연합니다.

INFJ위인:Plato(플라톤),Philosopher(철학자)

계발하는 사람 - 천하에 불가능이란 없다.

당신은 열정에 가득찬, 매우 풍부한 상상력을 소유한 사람입니다. 당신의 인생은 여러가지 가능성으로 충만합니다. 당신은 각종 정보나 사건에서 매우 빠르게 연관성을 찾아냅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이 본 것을 근거로 자신있게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지지를 받기를 바라고, 당신 역시 대범하게 다른 사람을 칭찬하고 지지합니다. 당신은 자발적이고 융통성이 있는 사람으로, 뛰어난 말솜씨와 즉흥창작에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NFP위인:Tom Hanks(톰 행크스),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철학자 -나만의 이상적인 세계에 살다.

당신은 이상주의자입니다. 자기만의 가치관과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에게 충실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꿈꾸는 완벽한 세계에 살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호기심이 매우 많고 언제나 빠른 속도로 더 많은 가능성을 발견합니다. 자기와 타인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추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타인을 이해하도록 언제나 노력하며 다른 사람들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당신의 가치관이 위협을 받지 않는 이상, 당신은 융통성이 있는 다른 사람을 포용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INFP위인: J.K. Rowling - 영국의 유명 작가,《Harry Potter》시리즈의 작가

행동하는 사람 -충만한 열성으로 주변의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

당신은 자발적이고, 포용력이 큽니다. 당신은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 뿐만 아니라 바로 그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이론과 개념은 당신을 지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저 열정에 가득 차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과 있는 일분일초를 소중히 생각하고 물질적인 생활이 주는 편안함과 기쁨을 즐깁니다. 당신은 실천에서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ESTP위인:조지 부시,미국의 전 대통령

수공예인 -냉정하게 관찰하고 빠르게 행동한다.

당신은 뛰어난 인내력과 민첩성의 소유자입니다. 평소에 당신은 냉정한 관찰자이지만, 어떤 문제가 발생할 때면 당신은 매우 빠르게 행동하여 조치를 취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어떻게 하면 효율성이 가장 높을지 연구합니다. 게다가 대량의 데이타로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를 좋아합니다. 당신은 일의 전후 관계에 크게 흥미를 느끼며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원칙으로 이치를 받아드립니다. 당신은 효율성과 효과를 매우 중시합니다.

ISTP위인:Steve Jobs(스티븐 잡스),Founder of Apple(애플 창업자)

연기하는 사람 -삶이란 그야말로 거대한 무대.

당신은 외향적이고, 다정하고, 개방적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을 극도록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물질적인 생활이 가져다 주는 편안함을 즐기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창조적인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예민한 감수성과 실용성을 이용하여 일을 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일은 당신에게 적지 않은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당신은 태만한 사람이기도 해서,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일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즐깁니다. 당신은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합니다. 당신이 타인과 협력할 때면, 빠른 속도로 새로운 노하우를 배우곤 합니다.

ESFP위인:Leonardo DiCaprio, 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아티스트 -유형작품을 전시하여 내면의 세계를 풍성하게 한다.

당신은 차분하고, 다정하고, 민감하며, 온화합니다. 당신은 매 순간에 살고 있으며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즐깁니다. 당신은 당신만의 공간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기만의 진도로 일을 완성해나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꿋꿋히 지키고,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충실합니다. 당신은 갈등과 모순을 싫어합니다. 또한 당신은 당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ISFP Celebrity: Lady Gaga, 유명 가수

집사 -모든 일을 질서정연하게 해 나간다.

당신은 매우 현실적이고 실사구시하며, 현실을 중시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꿋꿋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한번 결심을 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깁니다. 당신은 프로젝트를 배치하는데 능숙하며, 모든 자원과 인력을 지원해서라도 반드시 끝마칩니다. 당신은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목표에 달성하기를 희망합니다. 당신은 일상에서의 소소한 일들마저도 매우 잘 처리합니다. 당신은 논리적인 매우 또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목표를 꿋꿋이 지키며 다른 사람들 또한 똑같이 그렇게 하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굳은 의지로 계획에 따라 일을 처리합니다.

ESTJ위인:Hillary Clinton(힐러리),U.S. Secretary of State(미국의 국무 장관)

검찰원 -규칙에 따라 신중하고 세심하게 실시한다.

당신은 조용하고 근엄합니다. 자신의 세심함과 충실함을 기반으로 언제나 승리합니다. 당신은 실용주의자로서, 사실을 중시하며, 실속 있고, 언제나 정성을 다하여 직무를 행합니다. 이성적인 마음가짐으로 자신이 무엇을 해야할 지 결정하며, 한 번 결정을 하면 그 어떠한 것도 지장을 줄 수 없으며, 당신은 그 것을 침착히 해 나갑니다. 당신은 업무에서든, 가정에서든, 자신의 개인 공간에서든 모든 것들이 질서 정연하게 정돈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전통과 충실함을 매우 중시합니다.

ISTJ위인:George Washington(조지 워신턴),U.S. President and general(미국의 대통령, 장군)

보살펴 주는 사람 -열정적이고 자발적으로 타인의 모든 것을 돕는다.

당신은 마음씨가 착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으며, 타인과의 협력에 능숙합니다. 당신은 조화로운 분위기를 추구하며 그러한 분위기를 만들도록 매우 노력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지키며 정확하게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매우 충실하며, 언제나 주도면밀하게 타인을 배려하고 보살핍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쉽게 알 수 있고, 그들을 만족시키려 노력합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존재와 당신이 그들을 위해 한 모든 일에 감격하기를 바랍니다.

ESFJ위인:Gerald Ford,U.S. President(미국의 대통령)

보디가드 -세심하게 타인을 보호한다.

당신은 평온하고 다정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꿋꿋하게 당신이 해야할 일을 끝까지 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빈틈없고 세심하며, 정확합니다. 당신은 충실함이 있으면서도 이해심이 강하고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의 작은 것들까지도 기억하고 매우 중시합니다. 당신은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합니다. 업무에서든 생활에서든, 당신은 언제나 꾸준하게 주변을 질서있고 화목하게 만듭니다.

ISFJ위:George Marshall,U.S. general and Secretary of State(장군, 미국의 국무장관)

주의! 본 테스트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에게 오른손잡이인지 아니면 왼손잡이인지 묻는 것과 같은 당신의 선천적인 적성입니다. 그림에서의 백분율은 당신이 문제를 풀 때 자신이 왼손잡이인가 아니면 오른손잡이인가에 얼마나 확실히 알고있는 지를 알려주는 것 뿐입니다. 사람마다 다른 성격의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이 확연히 드러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뚜렷히 나타나지 않는 사람 또한 있습니다. 일단 당신의 성격 유형을 확실히 알고 나면 이 백분율은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80% 왼손잡이이다."라는 말이 없는 것처럼, "나는 80% 내성적인 사람이다."라는 말 또한 없습니다. 어떤 성격이든 좋고 안 좋고가 없으며, 자기가 어떤 유형의 성격의 소유자인지 알려고 하는 것은 자신에게 꼬리표를 달아주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살리되 단점을 완화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내성적I 또는 외향적E - 당신은 어느 곳에 더 관심이 있으며, 어디에서 에너지를 얻는가?

당신은 E외향성(Extraversion) 경향, 자신이 외부세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심을 갖습니다. 마음의 에너지와 주의력을 외부세계와 타인과의 교류에 집중시킵니다. 다른사람들과의 모임, 토론, 잡담을 좋아합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은 I내향성(Introversion) 경향, 외부세계의 변화가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관심을 갖습니다. 마음의 에너지와 주의력을 내부세계에 집중시켜 자신의 속내에 있는 경험, 아이디어, 생각, 그리고 감정을 중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스로 생각하는 것과 독서하기를 더 좋아하게 됩니다

느낌S 또는 직감N - 세상의 정보를 받아드리거나 감지할 때, 당신은 무엇에 더 주의하는가?

당신은 N직감(iNtuition) 경향, 추상적인 이론과 원리를 좋아하고, 사물의 전체와 개발동향에 관심을 갖습니다. 영감과 상상력, 창의력을 매우 중시하며, 암시, 비유, 연관성, 가능성, 추론, 예측을 좋아합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은 S감각(Sensing) 경향, 보이는 것, 들리는 것, (냄새가) 맡아지는 것, 맛으로 느껴지는 것, 만져지는 것 등의 감각기관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에 관심을 갖습니다. 묘사하기를 좋아하며, 디테일을 중시하고, 이미 가지고 있는 솜씨를 사용하고 발전시키기를 좋아합니다.

생각T 또는 느낌F - 당신은 어떻게 판단하고, 결정하는가?

당신은 F느낌(Feeling) 경향, 중요한 것은 자신과 타인이 어떻게 느끼느냐이며 가치관과 조화성을 판단의 기준으로 둡니다. 동정심, 배려심, 화목성, 어진 마음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어떠한 행동이 타인의 감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항상 숙고합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은 T생각(Thinking) 경향, 사물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중시합니다. 객관적인 분석으로 결정하고 평가하기를 좋아합니다. 이성적이고, 객관적이고, 공평하며, 원칙이 융통성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Judging J or Perceiving P - How do you organize and design life.

당신은 P인식(Perceiving) 경향,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나서야 결정을 내립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해하고 적응하도록 시도하며, 과정을 중요시 여기고, 정보의 변화에 따라 목표를 계속해서 조정합니다. 생활에서의 그들의 태도는 말이나 행동이 신중하고 극단적이지 않으며, 여유롭고 자유로운 생활방식을 좋아하지만, 간혹 두서가 없기도 합니다.

당신과 다른 사람은 J판단(Judging) 경향, 결정 후에 판단하기를 좋아하며, 언제나 결과가 방향을 유도합니다. 계획짜기를 좋아하고 관리나 제어하기를 바라며, 일을 마친다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의 생활태도는 질서 정연하고 단계별로 체계적이며, 시간을 중시합니다.

'그저 그런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 올리는 블로그가 폐쇠되서... 아까우니까.. 여기에;;  (0) 2016.03.23
20016년 토정비결  (0) 2015.12.29
담배묘기  (0) 2014.07.26
재밌는 사진들  (0) 2014.06.18
칼로리 대마왕 짤  (0) 2014.06.16